카테고리 없음

IMF 세계은행 경고

自公有花 2014. 1. 17. 11:14

크리스틴 라가르도 IMF총재 경고,'테이퍼링효과로 신흥 이머징시장 투자금 80% 급감할 수 있다' 15일 워싱턴DC 내셔널 프래스클럽 기자회견 일부 내용이다.

 

총재는 테이퍼링 벼랑끝 위기 국가로 남아공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 브라질 헝가리 칠레 폴란드 8개국을 edgy eight 로 지명했다.

 

어째튼 미국의 양적완화 통화정책으로 신흥 개도국들의 앞길은 험난한 상태이고 중국과 한국도 영향을 받을 것이란다.

 

일본의 대규모 경기부양책으로 엔화는 더욱 날개를 달게 될 듯 하다. 한중 경제교역 비중이 높은 한국은 상대적으로 훨씬 안전한 편일 것으로 추정되어 다행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경제의 질적성장 내실화가 필요해보이고 정상외교를 통한 시장을 개척하려는 여러 시도들이 성과가 있었으면 한다.

 

그리고 보면 김대중 전 대통령시절 IT 벤쳐 붐을 많들어 사양산업화되든 전통중화학공업들 경쟁력을 제고하여 새로운 기회를 부여한점 또 스마트폰 같은 통신혁명에기여한 공은 무시할 수 없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북방 외교 덕택에 지금의 한중관계를 가져온 것이고 세계금융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이니 북방외교의 공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된다.

 

전직 대통령들의 부정적인 인식은 구조적인 문제에서 발생되었든 것이니만큼 그들의 공을 들여다 보는 것이좋겠다. 재계 회장님들이 줄줄이 법원에 소환되어 피고인된 것들도 공과도 넉넉히 인정되면 좋으련만~

 

2014.1.16

 

평소 잘 해야 한다는 옛날 고사하나

좋은글 하나가 있어 올려본다. 국제 거래나 개인간에 사교에서 흐물을 덮어주는 아량은 폭넓은 식견에서 나온다. 조그만한 이익에 대의를 잊지 않는 하루가 되시길 ~~

 

♥♡어떠한 경우라도 사람을 잃지마십시요♥♡▶춘추전국시대초나라의장왕이전쟁에서돌아온장수들을위해잔치를벌였습니다.▶밤늦도록 연회를 즐기고 있는데 갑자기 광풍이 불어와촛불이전부꺼지고말았습니다▶칠흑같은어둠속에서갑자기왕이총애하던여인의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

 

▶“전하"▶지금어둠을틈타누군가가 저를 희롱하였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제가 그자의 갓끈을 뜯어 손에 쥐고있사오니 어서불을밝혀범인을잡아주시옵소서¡▶그러나장왕은촛불을켜지못하도록명령을내렸습니다.“지금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이는 갓끈을 끊으라. 그러지 않는 자는 연회를 즐기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겠다.”▶모두 끈을 끊은 뒤에야 촛불이 켜졌고, 결국 여인을 희롱한 범인을 찾아낼 수 없었습니다.

 

▶3년 후 초나라는 진나라와 전쟁을 벌였는데 전황이매우

불리했습니다▶그순간누군가가 죽음을 무릅쓰고 군대를이끌고 적진 깊숙이 들어가 삽시간에 전세를 뒤집었습니다.

 

▶전투를마치고▶장왕은▶그장수를 찾았습니다.▶장왕이 장수를 치하하자▶장수는 왕 앞에 엎드려 고백했습니다.

▶“사실저는몇년전▶연회장에서 여인을 희롱했던 장수입니다.

▶제가 엄한 벌을 받아야 했던 상황에서폐하의아량으로목숨을 건졌기에 언젠가는 이 한 목숨을 바쳐 폐하를 위해 싸울 것이라 다짐했습니다.”

 

▶원수를 갚는 것은 적을 이기는 것이지만▶용서하는일은▶친구를얻는것입니다▶완벽한선인도 없고, 완벽한 악인도 없습니다.▶장왕과 같은 아량과 여유로운 관용이 때로 위대한 구성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대적감각과리더쉽은풍성한인간관계에서만들어집니다.▶어떤 경우라도 사람을 잃지 마십시오.▶능력보다 나를 더욱 빛내 줄 위대한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사람이 당신의 재산입니다.▶돈보다 더소중한 사람 바로당신입니다.

 

 

작자미상의 카톡글 펌입니다.

♡고소 고발 사소한 것으로 시작되는 의심으로 이웃의 단점이 보이면 오늘 하루는 눈지근 감고 귀조금 닫고 허물을 덮어주는 좋은 시간만들었음 합니다. 배영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