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식거래원 www.koxbiz.com미국 거래소 시총 1위 기업은 미국 기업이 아니라 중국의 기업입니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진출해야 합니다. koxbiz.com /한국주식거래원/한국중소기업증권거래소/ 한국증권거래소/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시총 1위 기업은 미국 기업이 아니라 중국의 기업입니다.
이것을 지켜만 볼것이 아니라 한국의 중소기업을 진출시켜야 합니다. 쿠팡 NYSE 뉴욕증권거래소 상장대박 소식 뿌듯했습니까??
국내 중소기업, 국내 벤처기업도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가능한 시대입니다. 비상장 주식거래소를 통해 투자클럽들의 신용을 올려서 대박난 기업을 외국증시로 바로 진출시킵시다. 미국 증권시장에서 중국기업들을 제칠수 있도록 국내 중소기업을 키웁시다.
거래소, 코스닥 상장되어 있는 기업은 나스닥으로 이동하는 것은 거의 힘들지만, 일부 지분만 외국 증시에 상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기업전체 지분 중 일부만 외국증시에 10~-20%정도를 유상증자로 추가 발행하여 미국이나 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는 있습니다.
중소기업 비상장회사(일반업체나 장외종목 등등 주식에 일부 지분만 상장하는 방법이 있고, 지분 전체를 상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업의 주식을 거래하는 증권사의 업무도 아주 금융처럼 복잡하지만, 고객 투자자 입장에서 본다면 부동산 중개소 복덕방처럼 생각하면 될 것 같구요
증권거래소는 기업에 주식 즉 증권거래를 위한 다양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하는 것입니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를 어쩌다 중국기업들이 차지하고 있고, 한국기업들이 미국시장으로 진출해야 할때입니다.
중국이 차지한 시장을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탈환할 노력들을 했으면합니다. 2022년 2월 15일 베이징 증권시장이 81개 기업을 가지고 출발할 예정입니다. 이래되면 중국은 3개의 증권시장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대로 간다면 머지 않아 한국시장은 중국에 예속되어 자생하기 어렵게 될 것입니다.
중소기업을 증권시장에 진출시켜 코리아디스카운트를 전면 극복하여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고스피 시장에 대기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비율이 75%가 넘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에 90%가 중소기업이고 이런 기업들의 시장평가가 전무한 상태를 개선해야 중소기업들에 자금이 공급될 수 있습니다.
국민90%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현실에서도 중소기업을 성장시켜야 할 이유는 분명합니다.
2022.01.03 한국주식거래원 대표 컨설턴트 법학박사 배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