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소식

종로구 지하주차장건설로 가구당 2차량주차권보장 공약

自公有花 2014. 3. 28. 14:07

종로구 지하주차장건설로 가구당 2차량주차보장, 종로구청장 배영규(예비후보)공약

6,지하주차장 대규모건설,(순차개발)
교통 체증 없는 종로,(주차공간을 대규모로 확보)

1)광화문 광장 지하주차장건설,
광화문광장 약 5만 평방메타 나누어 개발하는 방식 주차 3만대 광화문 지하주차장 건설(장기 순차개발) 2009년 개방된 광화문광장 지하(새문안로와 사직로 율곡로 포함) 약 51,100평방메타에 지하 5층의(몆 구역으로 나누어) 지하에 대형 주차장을 건설(공청회 심의거쳐서 조정가능)하겠습니다.

 

종로구는 구도심으로 자동차 시대를 맞이하여 한없는 추락이 불가피한(주차장이 없어)실정입니다. 누구나 소득이 생기면 새로운 차도 뽑고 좋은 차도 타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종로구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북촌도 그렇고 창신동도 그렇고 효자동 홍제동 무악동 등등이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하다보니 생활형편이 좋은 사람들이 외지로 이사를 가야 하는 불편입니다. 따라서 광화문 광장아래에 대형주차장을 건설하게 되면 종로구 곳곳에 방치되어 단속을 되풀이당하는 불법주정차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 지하를 이용 국내 최대규모의 자동차 주차장을 민자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총주차 대수 약 3만대 수용) 민관 공동개발방식으로 단계별 몆개 구역으로 건설하고 서울시와 협의하여 예산을 지원 받도록 협의하겠습니다.


2)동대문종로대학로 지하주차장건설
종로 6가ㅡ김삼옥로 율곡로 대학로 종로4가 동호로 원남로타리 ㅡ창경궁로 ㅡ울곡로에 이르는 약 6만 평방메타를 도로 따라 지하주차장을 건설 최대 3만 대의 차량을(평균 주차 4만대) 지하에 주차시키게 하겠습니다.
1, 2, 3, 주차장건설 예산은 서울시에 50% 지원을 받고 40%는 중앙정부로 신용지원(민자포함) 받고, 종로구가 10%를 부담하게 하여 장기 과제로 건설해 나가 겠습니다.

공히 지하주차장을 외곽연결부위는 지하차도를 만들고 시내 중심부는 약 100 여개의 카리프트 엘레베이트를 출구를 만들어 공간의 효율과 편리성 신속성을 적극 높이는 첨단시스템으로 차량이 분산되도록 건설하겠습니다. (장기과제로 나누어 건설)( 소요예산 약 6'000억원은 교통 혼잡으로 인한 비용보다 작게 들어 감)


3)낙산 주차장.
(지붕은 태양광발전) 공영주차장을 건설 약 2천대의 주차장을 건설하겠습니다. (예산 약10억원)

종로구에 주차장이 꼭 필요합니다. 도심이기 때문에 들어오고 지나는 차량을 단속만으로 해결될 수 없습니다. 주차장을 건설해줘야 도심이 살아납니다. 종로주민은 가구당 2대씩의 주차(권리)를 무상이용하게 하겠습니다.

종로구 대규모 주차장 도심상권이 번영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총 주차 62.000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게 되면 도심 내 주정차 교통체증은 완전히 해소 하게 될 것입니다. 곳곳에 방치된 차량들을 찾아보기도 어렵게 될 것입니다.(대규모 공사이므로 서울시의회와 협의 후 공청회를 거쳐 신속히 건설)

 

32, 오토바이전용테라스형 주차장건설,

동대문종합시장부근 악만성 오토입이 인도 점거 주차로 인해 오는 손님도 욕하고 떠나는 현실입니다. 지하철에서 입구에서 자신만을 위해 출입구를 막는 거와 같은 경우입니다.  공공은 사적인 이기심인 자신만을 생각하는 것을 컨트롤할 만 한 이익을 제시해서 이기심보다 더 큰 공공심으로 컨트롤해야 해결되는 것입니다.

 

시내 세워둔 오토바이들 대부분 원단 자재 구입 운반과 봉재업 종사자들 영세상점 주인들 출퇴근용 주차로 인해 인도 기능이 완전 상실하여((상가기능 쇠퇴)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수억원짜리 땅위의 도매시장은 고객들이 발길을 돌릴 것입니다.

 

본래 이곳은 지게짐꾼들의 생계터전이 였는데 오토바이들이 이들의 일자리를 빼앗은데 이어 지금은 도로기능을 마비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외곽지역에서 들어와서 하루종일 주차하고 상점운영이나 봉재업을 하므로 실지 원단 운송용 퀵오토바이들 마저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즉 종일 오토바이 주차가 큰 문제이고 이로 인해 지방에서 오신분들은 무조건 이지역을 기피하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해서 동대문시장의 발전은 불가능 합니다. 쇠퇴해가는 시장으로 인해 그곳에 종사하시는 상인분들의 고통은 점차 크지고 악성화 하고 있습니다. 동대문 종합시장부근 인도에 테라스형 저상오토바이 주차장건설하여 오토바이를 주차장에 주차하도록 하여 인도기능을 회복시키게 하겠습니다.

 

오토바이 전용주차장 건설로 종일주차 가능하게 하고 인도기능을 본래대로 회복 시키고,  "오토바이전용테라스형 주차장"건설시 편의점을넣어 관리가 용이하게 하고 종합시장 2층에서도  짐을 실을 수 있도록 하면 인도에서 짐실기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공약은 조금만 장소를 변경해도 실패하기 쉬운 입지에 대한 이해가 확실해야 실천할 수 있어 모방도 불가능한 공약입니다.   (소요 예산 약 17억 약340 평 입출구에 건설 편의시설 화장실 포함)

 

 

"창조종로 100년 번영프로잭트"  

종로구청장배영규예비후보 33공약 효과분석

 

1, 광화문 및 동대문 지하주차장 공약, 총 62.000대(장기계획)의 주차 용량을 늘어나게 되면 종로상권이 살아날 것입니다. 

종로 주민들에게 가구당 2대씩 무상주차(권리)를드릴수 있습니다.

 

2, '태양광발전'을 많이 설치해서 지역주민들에게 전기요금혜택을 드리게되겠습니다.

 

3, 학력철폐, 불필요한 사교육이 사라져서 주민들의 허리를 펴고 미래를 맞게 될 수 있습니다.

 

4,민원실장제도, 과도한 단속에서 벗어나고 다른 기관의 처분에 신속히 법률지원을하여 억울한 일이 줄어들어 편한 생활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테라스 로데오거리,5개의 조성으로 상가들이 활성화되고 상권이 살아나며 고용이 촉진될 것입다. 종로교통이 시원하게 뚤리게 됩니다. 종로 자영업의 르네상스를 열어 주민들이 허리를 펴게 됩니다.

 

6, 씨앗산업메카, 봉재및 소규모 영세업 종사자들의 임대료부담은 내려가고 수입은 집중화로 올라갑니다.

사업으로 성장할 기회를 쉽게 갖게되어 미래에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7,청와대집무실이전, 과도한 개발제한을 해제하여 창조적인 소규모 개발로 지역주민들이 필요한 시설을 자신들의 구상대로 창조발전의 메카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8, 종로대로 횡단보도지하화,(반지의 제왕) 현재 지하도는 너무 깊고 지옥철이라 불릴 만큼 이용이 힘듭니다. 지하도 깊이도 깊이지만, 회전 보행구간이 너무 많아서 바쁜사람은 뛰어야 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쉽게 "반지의 제왕" (비개착공법으로 반지하로 건설하므로 비용도 절감, 대도로 아래1m 건설) 종로 대로 양쪽 상권이 연결되어 자영업 르네상스를 맞게됩니다. 또 편의 시설과 화장실을 넣어서 생리현상이 편리해집니다

 

9, 바람의 언덕조성 공약,  종로 관광산업을 육성지원에 따라 세검정 무악동 옥인동 평창동 주거환경이 깨끗해지고 수입증가로 윤택한 생활이 될 것입니다.

 

10, 오토바이전용주차장, 시장부근의 오토바이 수요가 많은 곳에 테라스로 건설하여 차도와 인도의 기능이 되살아나면 시내 중심기능이 회복되어 편리해집니다.

 

11, 공유적 재개발 재건축, 구청이 부채를 떠안는 직접개발이 아닌 시장적인 개발사업으로 악성부채를 해결해서 주민들의 짊을 들어주게 됩니다. 개발속도도 빨라지므로 불편도 최소화됩니다.

특히 세입자와 지주 건축사 이익 공유를 위해 동업자관계이므로 일방적 수익의 탈취가 읽어나지 않고 약자인 세입자가 피해를 보지 않토록 개발하게 합니다. 세입자 지분을 많이 제시하여 공공의 이익을 높인 지구개발에 행정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우대하여 재건축 재개발이 신속히 이루어집니다.

 

12, 청와대집무실 이전공약, 청와대 청소부가 강남에서 출퇴근하고 종로주민은 강남으로 가서 청소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전부의 이전이 어렵다면, 중앙기관 세종시 이전으로 텅빈 건축물들을 인수받게 되면  씨앗산업메카를 조성하거나 노숙자 재활시장 같은 것을 조성해서 주민들의 품격을 올리게 될 것입니다. 

 

이런 공약은 전문가에게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며 조사해서 전문가에 의뢰하여 본후보때까지 완전한 공약이 될 것입니다. 한마디로 전문가가 쓰준것이 아니라 제가 전문가에게 의뢰 하여 만든 공약은 장기 단기의 시간적 우선순위만 있을 뿐 모두 실천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적시하지 않아도 여러분들이 척보면 아실 만 한 것들입니다.

 

 

2014. 3. 28

 

종로구청장(예비)후보  배영규 드림 ^^

 

 

 

 


성 명: 배 영규 (핸드폰 번호: 010-3150-0545) 필명(김배영규)
주민번호: (61.2.15-) 만 1961 년 02 월 15 일생 (만 53 세)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326-1게스트고시원 409호
호 적 관 계/ 아버지 성 명 배 태 봉 /어머니 성명 김말연

 

 지나온 사항-
경북영천출생/ 상명중학교(전주시)에서 공부
1984년 2월 26일 상명정보산업고등학교(전주)에서 공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서울)공부
서울공과대학교 [Iip과정]경영대학원공부
중화인민공공화국 북경 칭화대학 대학원연수수료
고려대학교 국제정책대학원에서 공부

 

해본일들 사항-
2007~2013/전) 그린비젼코리아 대변인겸 미디어홍보위원장 (sns총괄본부장)
2012,/ 전)제 18대 대선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직능총괄본부 국민참여본부

 SNS대책위원회 전략지원위원회 위원장
2012,/ 전)중앙선대위 조직총괄본부 국민네트위크(실천위) SNS총괄본부장

      전) 제 18대 대선 선대위 박근혜후보 직능특보
1997/ 쌀 나눔운동/ 자영업 경영(동문PR 동대문문구 도매시장) 도 소매업1990-2004)
2005/ 전)[대우일렉트로닉스]전자렌지제조(주)BOQ 대표이사 / 주) 대신전자 대표이사
2006/ 전)뉴라이트 목민정치학교에서 공부, 서울중구연합공동대표/

목민포럼대표 서울포스트 칼럼니스트
2009.2/전) 국민생활체육 서울특별시육상연합회회장(사) 제8대 회장
2009,/ 전)서울대학교 총동창회 제22대 동창회 이사
2010./ 전)소비자연합타임즈 SYB방송 사회부장/ 연합타임즈/
소비자연합타임즈 사회부장/전)에듀뉴스이사/(칼럼및 기사 보도)

 


수상-2011,수상-제1회 세계한류대상(봉사/농산) 수상-한류신문

                  소비자연합타임즈 최우수기자상

 

 

 

 

저서: 2014. 3.21 배영규

저서: " 돈버는 것만큼 쉬운 일은 없다 배영규 지음 | 경화사펴냄 | 2002.01.23

블로그북:(다음 부동산시장블로그)제목: 정의일류국가추진방안 
저자:김배영규카테고리:인문
태그:사법민주화,공정사회,국가미래연구,아름다운사회
발행일:2011.04.10 22:15

 

 

 

 

종로구청장 예비후보 배영규

후원계좌 (선거용) 우리은행 1002  750  866944  

 

 

 종로인도에는 노점상들이 오지도 않는 손님을 기다리고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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