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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톄'수입 할 만하다.

自公有花 2016. 8. 4. 18:45

'바톄'(巴鐵)가 허베이성 친황다오시 베이다이허에서 중국이 자체 개발한 공중으로 다니는 버스가 지난 2일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


                            (사진 출처:CCTV 뉴스캡쳐)


공중 터널버스라고 불리는 버스와 지하철의 합성어인 '바톄'(巴鐵)의 모습이다.



일반 이층 버스처럼 생겼고,  아래 부분이 터널처럼 뚫려있어 그 사이로 승용차들이 지나갈 수 있는 2개의 전용 레일을 따라 지하철처럼 운행하는데, 전체 버스는 전기로 움직이며 길이 22m에 폭은 7.8m, 높이는 4.8m로 설계됐다. 최고 시속은 60km로 알려졌으며 평균 3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나 각 바테(바톄)는 지하철 처럼 연결 하면 약 1000명까지도 연결해서 운행 할 수 있다.


중국이 개발한 '바톄'는 우리나라 같은 인구밀도가 높은 나라에 수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비싼 지하철을 놓느라 땅속을 다 헤집는 수고를 들을 수 있고 비용도 5분에 1밖에 들지 않으며,  땅값 보상비가 들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다.

'바톄'는 한강변 지하철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나 부도심에 적합한 교통 수단이 될 것 같다.


바로 이런 곳


한강변 그리고 중국인들이 한국 관광을 하고 싶어하는 관광지를 하나로 연결하여 돌아 다니면 마을버스가 하는 일을 대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대도심에는 아직 운행해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신호등과 구조물이 깔린 우리 실정에는 글쎄?

한 강남에 한바퀴돌고, 강북에 한 바퀴 돌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은 자동차 기술이 많이 있는 나라니 만큼 저런 것도 수입해서 우리 기술을 더해 개량해볼 가치가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중국의 기술이 정말 많이 발전 했구나!

하긴 우리가 반도체 핸드폰 기술 다갖다 줬는데, 결국 대국답게 큰건 하나 연구해냈구나!



'바톄'가 도심 교통체증을 상당부분 해결할 수단이 될 것 같다.  앞썬 기술을 빨리 배워야 할 것이다.

                                                                                   2016.8.3(출처:다음블로그 부동산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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